지난 4월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, SK텔레콤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‘책임과 약속’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. 이 중 핵심 혜택은 8월 통신요금 50% 할인 자동 적용, 매월 데이터 50GB 추가 제공, T멤버십 할인 확대 등입니다
1. ‘책임과 약속’ 프로그램
SK텔레콤은 7월 4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다음 네 가지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
- 고객 안심 패키지: 유심 보호, 비정상 인증 차단, 유심 교체, 모바일 보안 솔루션 무상 제공
- 정보보호 혁신안: 향후 5년간 7천억 원 투자
- 고객 감사 패키지: 통신 요금 할인, 데이터 추가, T멤버십 할인 강화
- 약정고객 위약금 면제: 침해 사고 전후 해지 고객 대상
2. 8월 통신요금 50% 할인 자동 적용
가장 큰 혜택인 8월 통신요금 50% 할인 자동 적용은 신청 절차 없이 SK텔레콤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적용하게 됩니다
- 대상 고객: 2025년 7월 15일 0시 기준 SKT 이용자 전체 /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도 포함
- 할인 대상 요금: 월정액 + 문자/음성 + 데이터통화료 포함
- 자동 적용 방식: 별도 신청 없이 8월 한 달간 요금 50% 할인 적용 / 9월 청구서, 앱(T월드), 문자 안내에서 할인 금액 확인 가능
3. 추가 혜택: 매월 데이터 50GB
- 8월부터 연말까지 전 고객에게 매월 50GB 추가 제공
다만 어린이·청소년 요금제는 제외될 수 있으며, 제공 여부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.
4. T멤버십 할인 + 릴레이 프로모션
- 8월부터 매월 다양한 제휴사에서 50% 이상 할인 혜택 제공
- 주요 제휴 브랜드: 뚜레쥬르(최대 50% 할인), 도미노피자(최대 60%), 파리바게뜨(최대 50%) 등
- 매월 세 번의 릴레이 혜택으로 일정을 나눠 제공
5. 약정고객 위약금 면제
위약금 면제 대상
- 4월 18일(사고 전) 기준 약정 가입 고객
- 4월 19일 ~ 7월 14일 사이 해지 또는 해지 예정
- 모바일 서비스에 한해 단말 지원금이나 선택약정 할인 반환금(wi-tech 요금제 위약금 포함)을 면제 ( 단말할부금은 제외)
위약금 면제 제외 대상
- 4월 19일 이후 신규 약정 체결자 (신규 가입, 기기변경, 재약정 포함)
- 4월 19일 이후 해지 → 재가입한 고객
- IoT 회선이나 SKT가 직권 해지한 회선
- 유선/결합상품 비용 위약금은 면제 대상에서 제외됨 (모바일 서비스만 해당)
기타 대상
장기 입원, 군 복무, 해외 체류(선원, 형 집행자, 도서·벽지 거주 등의 사유로 25년 7월 14일(월) 이전에 해지하지 못한 경우 사유가 해소된 이후 10일 이내까지 해지 시 위약금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. (고객센터 통해 증빙서류 제출 후 위약금 환급 신청 가능)
신청 일정
- 7월 15일(화)-종료일 추후 안내
환급 일정
-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